전체메뉴 검색
산업

BMW, 'M2 완전변경 모델' 국내 출시…가격은 8990만원

장은주 기자 2023-07-04 15:12:51

최고출력 460마력, 최대토크 56.1kg.m

BMW M 고유 매력 극대화...주행감성↑

BMW 쿠페 뉴 M2[사진=BMW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BMW M 디비전을 상징하는 고성능 프리미엄 컴팩트 쿠페 'BMW 뉴 M2'가 공식 출시됐다. 

BMW코리아는 1M 쿠페의 계보를 잇는 모델 M2의 완전변경 모델 뉴 M2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가격은 8990만원이다.

뉴 M2에는 BMW M3·M4에도 탑재됐던 후륜구동 기반의 직렬 6기통 3.0L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장착됐다. 이전 세대 대비 50마력 증가한 46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며 최대토크는 56.1㎏·m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데 4.1초가 걸린다.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가 탑재됐다.

여기에 트랙 주행과 같은 환경에서 엔진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냉각 시스템과 BMW M의 모터스포츠 전문성이 투입된 오일 공급 시스템이 기본 적용된다.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는 최신 드라이브로직(Drivelogic) 기능을 통해 변속 시점을 세 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앞 19인치·뒤 20인치 M 경합금 휠, 어댑티브 M 서스펜션,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 등은 트랙주행을 고려한 고성능 요소들이다.

M 드라이브 프로페셔널(M Drive Professional)도 기본 적용된다. 해당 기능에는 △트랙션 컨트롤 기능을 총 10단계로 조절 가능한 M 트랙션 컨트롤(M Traction Control) △드리프트 주행을 측정하는 M 드리프트 애널라이저(M Drift Analyser) △M 랩타이머(M Laptimer) 등이 포함된다.

외관은 컴팩트한 크기를 자랑하며 M 쿠페 특징을 강조했다. 또 매끈한 디자인의 M 카본 루프, 트렁크 리드에 자리 잡은 립 스포일러, 수직 형태로 배치된 후면 리플렉터 등도 스포츠 드라이빙 감성을 자극한다.

실내 대시보드 위에 자리 잡은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에는 M 전용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가 적용돼 트랙에서도 차량 정보를 명확히 확인할 수 있다.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 센터 콘솔 등 곳곳에는 펄 크롬이 적용된 M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이 장착된다. M 스포츠 시트, M 시트 벨트 등도 기본 품목이다.

뉴 M2에는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 주행을 지원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다양한 편의 사양들이 탑재된다.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차선 이탈 경고 기능 △스톱 앤 고(Stop & Go)기능 △후진 보조 기능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