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SEEN은 스마일게이트와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공동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실력 있는 언리얼 엔진 개발자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UNSEEN 커리큘럼에는 경쟁률은12:1로 25명의 교육생이 선발됐다.
UNSEEN에서는 언리얼 C++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교육생들의 상호 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UNSEEN 커리큘럼은 총 4단계로 구성됐다. 언리얼 C++ 프로그래밍 이해(1단계)부터 언리얼 엔진 게임플레이 프레임웍의 이해(2단계), 언리얼 엔진에서의 데이터 기반 설계 기법(3단계), 언리얼 엔진 멀티플레이어 게임 제작(4단계) 등이다.
또 UNSEEN은 멀티플레이 게임 제작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게임 최적화 등 현업에서 알아야 할 내용들로 구성된 점도 특징이다. 특히 페어 프로그래밍 데이는 수강생들이 그룹을 만들어 현업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실무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퓨처랩은 지난 10~11일 양일간 수강생을 대상으로 에자일 코치와 온보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UNSEEN 커리큘럼 소개를 비롯해 멘토와의 네트워크, 수강생 간 커뮤니티를 조성해 함께 토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협업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퓨처랩 오숙현 실장은 “UNSEEN은 수강생 스스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실제 응용 가능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같은 목표를 갖고 있는 동료들과 커뮤니티를 만들고 동료 학습(peer learning)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언리얼 엔진 개발자의 기본기를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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