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김철중 SK아이테크놀로지 사장 "2023년은 도약의 출발선"

고은서 수습기자 2023-02-28 11:00:28

분리막 기술력·글로벌 생산으로 포트폴리오 확장

"북미 시장 진출로 글로벌 공급망 경쟁력 갖출 것"

김철중 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장[사진=SK이노베이션]

 김철중 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장이 취임 첫 해를 맞아 올해를 SK아이이테크놀로지 도약의 출발선으로 삼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고객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분리막 시장에서 자사 경쟁력을 제고하겠다는 전략이다. 

28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김 사장은 최근 SK이노베이션 계열 공식 보도채널 스키노뉴스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SK아이이테크놀로지를 "글로벌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LiBS) 기업을 넘어 최고 수준 그린 소재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산업에 대한 정책적 지원이 강화되며 전기차와 배터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 사장은 "불확실한 변수들이 도처에 있다"면서도 "전기차 시장 성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이에 맞춰 분리막 시장도 동반 성장할 것으로 예측해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다각도의 분석과 철저한 준비가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해 김 사장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 핵심 과제로 △기술 경쟁력 강화 △원가 경쟁력 확보 △글로벌 공급 체계 구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제시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보유한 분리막 기술력과 글로벌 생산 장점을 강화해 고객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겠다는 목표다.

김 사장은 "분리막 물성과 품질 균일성을 강화하고 생산성 혁신에 이은 자동화로 어느 지역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며 "한국, 중국, 유럽 글로벌 생산 사이트를 성공적으로 갖췄으며 북미 시장 진출도 면밀히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공급망 경쟁력을 갖춰 나가겠다는 설명이다.

또한 김 사장은 ESG 경영 확대를 위해 "제조 공장 클린 공정화를 추진하며 친환경 전력 도입 등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것"이라며 "이러한 노력과 진정성 있는 활동이 기업가치 제고에 긍정적 영향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중장기 추진 과제로는 막, 코팅 ,합성 역량 기반으로 유망한 그린 소재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그는"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신규 사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며 "차세대 배터리용 분리막 개발 준비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사장은 "지금 상황은 본원적 경쟁력을 보다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지금까지 역사보다 앞으로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회사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드러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