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카카오게임즈, 성남시 소상공인 대상 디지털 서포터즈 2기 '성료'

황지현 인턴기자 2022-12-12 17:12:57

지난 9월 선발돼 3개월간 유튜브 및 고객 참여 유도 활동

카카오게임즈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인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기 학생들이 10일 열린 해단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0일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기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 서포터즈는 카카오게임즈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환경에 낯선 소상공인 고충을 해소함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해단식을 마친 2기는 지난 9월 선발돼 약 3개월간 활동했다.

해단식에는 임지현 카카오게임즈 부사장이 참석했다. 서포터즈 참석자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와 함께 우수활동자 시상이 진행됐다.

이번 서포터즈 2기는 △성남시 관내 전통시장의 특색을 알리는 홍보영상을 제작해 성남시청소년재단 유튜브로 공유하고 △전통시장과 관련된 게임 콘텐츠와 이벤트를 기획하고 시장을 찾은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활동을 거쳤다.

서포터즈 2기에 참여한 김나현 학생은 "직접 시장 현장에서 상인, 고객 등 다양한 분들을 만나 인터뷰 하고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이 프로그램의 기획 의도인 ‘디지털 격차 해소와 공생‘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내가 가진 역량을 활용해 사회공헌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다가치 게임'이라는 비전으로 △PC기부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디지털 교육 활동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