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동아제약 박카스, 대한민국광고대상 TV영상 부문 '은상' 수상

현정인 인턴기자 2022-11-30 16:30:13

동아제약 박카스 TV 광고 '선생님편' [사진=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박카스 TV광고 ‘선생님편’이 2022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TV영상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다양한 부문에서 역대 최대 수준인 2800여 편의 작품들이 출품됐다.

박카스 TV광고 ‘선생님편’은 출근 준비에 힘겨운 선생님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반가운 만큼 힘도 들지만 이 순간을 기다려 왔잖아요?”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오랜만에 등교한 아이들을 챙기느라 바쁜 하루를 보낸 선생님의 장면이 등장한다. 수업이 종료된 교실에서 선생님이 박카스를 마시며 피로를 푸는 장면으로 광고는 끝난다.
 
이 광고는 지난 5월 공개된 이후 유튜브 조회수 1400만회를 돌파했다. 코로나19로 달라진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도전하는 사람들의 삶과 피로를 응원하는 모습을 그려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박카스 TV광고 ‘선생님편’이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은상을 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박카스는 앞으로도 국민들의 애환을 녹여내는 광고를 통해 국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박카스 광고는 그간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2016년 프로모션 은상 △2016년 옥외광고 은상 △2016년 특별상 △2020년 퍼포먼스마케팅 은상을 수상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