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김치냉장고 성수기인 김장철을 맞아 서울 강남에 체험 매장(팝업스토어)을 열고 '김치 마케팅'에 나선다.
LG전자는 다음달 10일까지 요리연구가 홍신애 씨가 운영하는 서울 강남구 '홍신애솔트' 2호점에 김치냉장고 팝업스토어를 개장한다고 14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방문객은 김치냉장고에 보관한 채소로 만든 '김치톡톡 특별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제공되는 음식은 김치·깍두기 리조또, 도종닭 케세롤 등 홍신애 연구가가 개발한 메뉴다. 홍신애 연구가는 밀키트 김치를 선보이며 김치 요리와 김장 문화를 알려 왔다.
LG전자는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김치톡톡 특별 메뉴나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인증샷을 남기는 방문객에게 추첨을 통해 홍신애 배추김치를 증정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지난 9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신제품을 출시한 데 이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찾는 고객을 위해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LG전자는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가전제품을 알리는 이색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은 평평하고 깔끔한 도어 디자인에 전문가가 엄선한 색상을 더해 심미적 요소를 강화했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와 함께 설치하면 한 제품처럼 일체감을 주면서 주방 분위기와 조화를 이룬다.
이 제품은 윗칸에서 좌우 온도를 따로 설정하는 다용도 분리벽, 3단계 냉기 조절 시스템, 유산균 증식 기능, 포장김치 맞춤 보관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LG전자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 애플리케이션(앱) 내 '업(UP) 가전 센터'를 통해 제품 구매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윤성일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마케팅담당(상무)은 "다양한 체험 마케팅으로 많은 고객에게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이 제공하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알리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