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이마트가 알려주는 '추석 알뜰 장보기' 꿀팁은?

김아령 기자 2022-09-01 10:26:25

기업 자체 할인과 정부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 활용해야

농축수산물 할인대전 상품 최대 50% 할인⋯품목 확인 필수

식품회사별 구매 금액대 상품권 혜택 숙지도

[사진= 이마트 ]


[이코노믹데일리] 고물가로 추석 장보기 부담이 커지지면서 이마트가 최대한 알뜰하게 추석 제수용품과 먹거리를 마련할 수 있는 가이드를 마련했다. 기업 자체 할인과 정부 차원에서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를 활용하면 발생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게 주요 골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오는 12일까지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대전’을 통해 농축수산물에 20% 안팎의 할인을 적용하고 있다. 이마트는 해당 농축수산물에 대해 추가로 자체 할인을 실시해 최대 50%까지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도록 했다. 행사는 오는 7일까지다.
 
이마트에서 농축수산물 할인대전 상품을 구매하려면 농식품부·해수부 로고와 할인율이 표시된 상품을 찾으면 된다. 이마트 매장 및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되는 전단을 통해 해당 상품을 볼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한 후 구매 리스트를 작성한다면 도움이 된다. 구매는 이마트 점포와 SSG닷컴 모두에서 가능하며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할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부침가루, 식용유, 당면, 동그랑땡 등 추석 상차림을 위한 가공식품을 살 때는 제조회사별로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용액 한도’를 염두에 두면 좋다. 이마트는 14일까지 CJ제일제당·청정원·종가집·동원·오뚜기·사조 등 주요 식품회사별로 3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최대 약 14% 할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7일간의 동행축제’에도 동참해 피코크X백년가게 인기 밀키트 2종을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날부터 일주일간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870g)'는 행사카드 결제 시 할인가 9660원에, '피코크 한일관 서울식 소불고기(705g)'는 할인가 1만59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SSG닷컴도 8일까지 '명절 장보기' 온라인 프로모션을 열고, 먹거리와 생활용품 등을 특가 판매한다. 이 기간 SSG닷컴은 시간대 지정 당일 배송 '쓱배송'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고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상품권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 상품들은 차례상을 차리는 것은 물론 일상적인 요리를 위해서도 쓰임새가 많아서 고객 상황에 맞게 구매액을 분배한다면 비용을 아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