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송석준 의원 "재도약 계기...1기 신도시 재탄생 기대해달라"

문은주 기자 2022-05-25 11:35:23

 

송석준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2022 이코노믹데일리(데일리동방) 부동산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송석준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1기 신도시의 재탄생 등 윤석열 정부의 미래 지향적인 부동산 정책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강조했다.

송 의원은 25일 서울 여의도 소재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2022 이코노믹 데일리(데일리동방) 부동산포럼'에 참석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위축돼 있던 우리 사회가 새 정부 출범을 계기로 재도약의 계기를 맞게 됐다"라며 "다소 혼란스러웠던 전임 정부의 정책을 넘어 새 정부의 역할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대표적인 사례로 1기 신도시 재정비 문제를 언급했다. 국민의힘 부동산정상화특별위원장이자 국토교통위원회 여당 간사를 맡고 있는 송 의원은 국토교통부 주거복지과장과 건설정책국장 등을 두루 거치면서 20년 넘게 부동산 시장을 살펴온 부동산 전문가로 통한다. 

지난 1991년에는 경기도 성남시에 조성된 소재 분당 신도시 건설 당시 실무자로서 현장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 의원은 "세계적으로 모범적인 신도시 사례로 떠올랐던 1기 신도시가 이제는 재건축 상황을 맞고 있다"라며 "(1기 신도시가)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도 최대한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주택 공급 등 새 정부가 추구하고 있는 부동산 정책이 연착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지금까지 윤석열 정부는 분당, 일산 등 1기 신도시에 10만호를 공급하는 등 임기 내 주택 250만호 이상을 공급한다는 방침을 강조해왔다. 국민들이 원하는 주택을 적기, 적소에 공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송 의원은 또 "이제 부동산 시장에서의 역할은 단순히 시장의 안정 문제를 넘어서 탄소 중립 시대를 맞아 미래 지향적인 주택 공급과 주택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 여부가 중요한 과제가 될 것 같다"라며 "이날 포럼에서 토론과 발표를 통해 대한민국의 정상화의 길로 가는 길을 모색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