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SK이노베이션, 이사회서 사내·외이사 후보 3명 추천

문은주 기자 2022-02-21 18:00:10

SK주식회사 장동현 부회장 기타비상무이사 후보에 추천

김준·하윤경 사외이사 임기 만료에 따라 후임 이사 물망

[데일리동방] SK이노베이션은 21일 이사회를 열고 오는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선임될 사내·외이사 후보 3명을 추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는 유정준 SK E&S 부회장을 대신해 장동현 SK주식회사 부회장을 기타비상무이사 후보로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장동현 부회장은 SK그룹 포트폴리오 확장 등 탁월한 경영 능력을 인정 받아 후보에 올랐다.
 

김태진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왼쪽)와 박진회 전 시티은행장 [사진=SK이노베이션]

또 오는 3월 임기 만료를 앞둔 김준(경방 대표이사 회장), 하윤경(홍익대 공대 교수) 사외이사 후임으로 김태진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박진회 전(前) 시티은행장을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했다.
 
김태진 교수는 젊고 유능한 법조인이라는 점, 박진회 후보자는 금융∙재무분야 전문가라는 점이 고려됐다.

이사회는 “그룹 내 대표적인 재무 전문가로 알려진 장동현 부회장은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역량을 바탕으로 SK이노베이션이사회의 의사 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특히 이사회 중심 경영이 강조되며 대주주와의 소통이 중요해짐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의 대주주인 SK 대표이사로서 이사회와의 소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들 사내·외 이사 후보는 다음 달 31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추인을 거쳐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