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우리금융, 새해 ESG 강화…국내 최초 국제 환경협의체 참여

신병근 기자 2022-01-13 14:48:42

자연 관련 재무정보 공개 기구 TNFD 참여

서울 중구 우리금융그룹 본사. [사진=우리금융]

[데일리동방] 우리금융그룹이 연초부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기조를 분명히 밝히며 국내 기업 최초로 국제 자연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TNFD'에 참여한다. 우리금융은 자연 회복을 위한 국제 기준 개발을 지원하고 생물다양성 보전, 산림과 해양 보호 등 자연 보전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13일 전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생물다양성 보전 등 자연 회복을 위해 글로벌 기관들과 협력하고,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글로벌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TNFD는 자연 관련 기업 재무정보 공개를 지원하기 위해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UNEP FI), 세계자연기금(WWF) 등 주도로 지난해 6월 출범했다. 현재 블랙록, 뱅크오브아메리카(BoA), HSBC 등 250개 이상 글로벌 기업이 참여 중이다.

우리은행도 ESG 경영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국내 민간구호 단체인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우리WON클릭 기부함'을 신설할 예정이다. 이는 고객이 우리WON뱅킹과 인터넷뱅킹에서 전국재해구호협회로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중대 재난 재해가 발생했을 때 일정 기간 서비스가 제공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클릭기부함은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고객들이 쉽고 간편하게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라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