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브리프] '서든어택' 신규 전장 추가, '컴투스프로야구' 넘버링 업데이트 外

류청빛 기자 2026-01-29 15:01:45
넥슨 '서든어택' 생존전 신규전장 '제3보급구역' 업데이트 포스터 [사진=서든어택]

[이코노믹데일리]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의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생존전 신규 전장 '제3보급구역'을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제3보급구역'은 기존 생존 모드에서 호응을 얻었던 전장을 생존전 규칙에 맞춰 재구성한 콘텐츠다. 생존전 정식 오픈을 기념해 '생존 코인' 이벤트 보상이 강화됐으며 신규 보상과 챌린지 퀘스트도 추가됐다.

이와 함께 내달 26일까지 신규 콤보패스를 운영하고 내달 12일까지 가위바위보 이벤트를 통해 무기 영구제를 선택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 접속 혜택과 누적 접속 보상도 제공되며 가수 츄를 모델로 한 신규 연예인 캐릭터를 출시하고 관련 멀티카운트 이벤트를 함께 운영한다.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넘버링 업데이트 진행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2026' 메인 타이틀 이미지 [사진=컴투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자사의 KBO 리그 기반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넘버링을 최신화하고 2026 시즌 준비에 돌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프로야구2026'은 한화 이글스 문동주를 3년 연속 공식 모델로 선정했다. 다양한 과거·현역 선수 시그니처 카드가 추가돼 수집 요소를 강화했다.

스프링캠프 및 국제대회를 기념한 이벤트도 운영된다. 이용자는 미션 챌린지를 통해 선수팩과 고급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V26' 역시 로고 교체와 함께 신규 스킬, 연출 개선 등 시즌 대비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내달 28일 이용자 행사도 예정돼 있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애니메이션 '불꽃 소방대'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불꽃 소방대 콜라보 업데이트 포스터. [사진=넷마블]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자사의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일본 애니메이션 '불꽃 소방대' 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라 쿠사카베', '타마키 코타츠', '쇼우 쿠사카베' 등 콜라보 영웅 3종이 추가됐으며 원작 콘셉트를 반영한 전투 능력이 구현됐다.

'전사의 전당' 확장과 픽업 소환 이벤트를 통해 해당 콜라보 영웅을 획득할 수 있으며 출석 및 스페셜 미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이벤트 보스전과 '777 릴레이 캠페인' 2차 혜택을 통해 코스튬과 성장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넥슨 'V4', 시즌 'UNBOUND' 업데이트 적용
 
넥슨 'V4' 시즌 'UNBOUND' 업데이트 포스터 [사진=넥슨]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 MMORPG 'V4'에 시즌 'UNBOUND'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콘텐츠 '주간 의뢰'를 도입해 전체 미션의 달성도에 따라 정기 미션 보상을 제공하고 시즌 서버 보상 구조를 개편해 성장 효율을 높였다. 퀘스트와 이벤트에 참여할 시 이전보다 다양한 성장 재화를 지급할 예정이다.

월드 던전 '바트라 미궁'의 '숨겨진 구역'을 정식 오픈해 적과 아군의 구분이 없는 전투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시즌제로 운영되는 신규 지역에서 획득 가능한 재화를 통해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신규 각인석과 초월 해방 시스템, 클래스 리뉴얼 및 편의성 개선을 진행하고 시즌 기념 접속·출석 이벤트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