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현대약품의 두피·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마이녹셀이 메가팩토리 약국에 입점을 완료하며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마이녹셀은 두피 케어 전문성을 기반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해 유통 채널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최근 국군복지단 군부대마트(PX) 입점에 이어 이번 메가팩토리 약국 입점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한층 강화했다.
메가팩토리 약국은 의약품, 건강식품, 화장품 등을 한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창고형 약국으로 이번 입점을 통해 마이녹셀이 지난해 선보인 맞춤형 솔루션 두피 케어 제품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판매 제품은 △마이녹셀 포어 클렌징 스칼프 샴푸(480ml) △마이녹셀 댄드러프 스칼프 쿨링 샴푸(480ml) △마이녹셀 뉴트리션 스칼프 볼륨 샴푸(480ml) △마이녹셀 뉴트리션 스칼프 볼륨 트리트먼트(200ml)’등이다.
샴푸 3종의 경우 두피 각질, 비듬, 모발 볼륨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두피 고민을 반영한 맞춤형 솔루션이 적용된 제품으로 현대약품이 독자 개발한 '마이녹셀 콤플렉스' 성분을 기본으로 함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탈모 전문 온라인 플랫폼 대다모가 소비자 사용 후기와 평점을 기반으로 선정하는 ‘대다모픽’에서 '포어클렌징 스칼프 샴푸'는 두피 샴푸 부문에서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뉴트리션 스칼프 볼륨 샴푸'와 '댄드러프 스칼프 쿨링 샴푸'까지 총 3개 제품이 모두 10위권에 오르며 제품력을 입증한 바 있다.
현대약품 마이녹셀 관계자는 "메가팩토리 약국 입점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 두피 케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마이녹셀의 두피, 탈모 케어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WOT 난제분석] 현대카드, 지난해 순성장 성공…비용 상승·PLCC 시장 경쟁은 부담 요소](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6/01/19/20260119112017346855_388_136.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