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한화손보 모바일 화상센터, 고객 편의 강화로 만족도 제고

방예준 기자 2026-01-15 16:43:22
지점 방문 없이 계약 변경·해약 처리...비대면 상담으로 이동·대기 부담 해소
한화손해보험이 모바일 화상 고객센터를 통해 보험 계약 관련 업무 4만2192건을 처리하며 고객 만족도 5점 만점 중 4.91점을 기록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이코노믹데일리] 한화손해보험이 모바일 화상 고객센터를 통해 보험 계약 관련 업무 4만2192건을 처리하며 고객 만족도 5점 만점 중 4.91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한화손보 모바일 화상 고객센터는 지난해 11월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도입된 비대면 상담 서비스로 보험관계자 변경, 해약, 보험계약 변경 등 주요 업무를 지점 방문 없이 처리할 수 있다. 단일 디바이스에서 여러 보험관계자가 인증과 상담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멀티인증' 기술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해당 서비스는 △인근 지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 △임신·질병 등으로 외출이 힘든 고객 △해외 체류로 시차와 거리 제약이 있는 고객의 업무 부담을 줄이는 데 초점 두고 상담 기능을 구성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모바일 화상 고객센터는 고객이 보험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겪는 물리적·심리적 장벽을 줄이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실질적으로 절감하는 디지털 고객 경험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