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ve

배우 안효섭, 유니세프에 5000만원 쾌척... "전 세계 어린이에 온기를"

선재관 기자 2025-12-30 15:03:11
어린이날 이어 연말에도 '통 큰 기부' "얼굴만큼 마음도 훈훈"...또 5000만원 기부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기금 5000만원을 기부한 배우 안효섭 [사진=더프레젠트컴퍼니]

[이코노믹데일리] 배우 안효섭이 연말을 맞아 전 세계 소외된 어린이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30일 안효섭이 지구촌 어린이 지원을 위해 기금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전쟁과 재해 및 빈곤과 질병 등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인도적 지원에 사용된다. 유니세프는 특히 혹독한 겨울 추위 속에서 생존을 위협받는 어린이들에게 긴급 구호 물품을 전달하고 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기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안효섭의 선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2024년 '유니세프 팀' 캠페인에 재능 기부로 참여한 데 이어 지난 5월 어린이날을 기념해 5000만원을 기부하는 등 꾸준히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왔다. 올해에만 유니세프를 통해 총 1억원에 달하는 나눔을 실천하며 진정성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린이를 위해 큰 힘을 보태 준 안효섭 배우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보내준 소중한 기금과 마음은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전 세계 소외 어린이들에게 따스한 위로와 희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