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IG넥스원, 'IT서비스 혁신대상' 국방부 장관상…국방 디지털 전환 선도

정보운 기자 2025-11-13 13:18:31
AI·빅데이터 기반 무기체계 혁신 인정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지난 12일 열린 '2025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최종진 LIG넥스원 미래전장사업부문장(좌측에서 두 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LIG넥스원]

[이코노믹데일리] 방산·전자기업 LIG넥스원이 IT 기반 국방 기술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2025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에서 국방부 장관 단체상을 수상했다.

LIG넥스원은 한국IT서비스학회와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가 공동 주최한 '2025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에서 국방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육·해·공 전 영역에 걸친 첨단 무기체계를 개발하며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국방 시스템에 융합한 '스마트 국방 디지털 전환' 선도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인공지능(AI)·빅데이터·센서 네트워크 등 첨단 IT 기술을 무기체계 개발에 접목해 소프트웨어 중심의 지능형 방산 생태계 구축을 이끌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지상·해상·공중 무기체계의 통합 운영 기술과 함께 독자 기술을 바탕으로 해외 수출을 확대하며 'K-방산의 IT 엔진' 역할을 하고 있다는 호평도 얻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첨단 무기체계 개발과 글로벌 수출은 LIG넥스원의 SW기반 IT서비스 역량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수상은 LIG넥스원이 미래 안보 환경을 주도하는 첨단 기술 및 IT서비스 혁신 기업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