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슨 '메이플스토리M', 12월 6일 겨울 쇼케이스 '익스팬드' 개최

선재관 기자 2025-11-11 16:28:23
오프라인 쇼케이스로 '핵심 유저'와 소통 '진성 유저' 위한 특별한 겨울 파티 연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겨울 쇼케이스 12월 6일 연다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의 인기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이 올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이용자들과의 오프라인 소통 행사를 마련한다. 넥슨은 오는 12월 6일 서울에서 겨울 쇼케이스 '익스팬드(EXPAND)'를 개최하고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다.

쇼케이스는 12월 6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파이팩토리에서 열리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다. '끝없는 경험과 무한한 모험'이라는 의미를 담은 '익스팬드'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이날 현장에서는 김현승 넥슨 디렉터가 직접 나서 다채로운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핵심 이용자'들을 위한 자리로 꾸며진다. 현장 입장권은 25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에게만 발급되는 '멤버십 코드'가 있어야 구매할 수 있다. 이는 게임에 대한 애정이 깊은 '진성 유저'들과 먼저 소통하고 이들의 피드백을 향후 개발 방향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는 넥슨의 의지로 풀이된다.

넥슨은 유료 티켓 판매와 별도로 1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총 50명을 추첨해 현장 초대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장을 찾은 방문객에게는 리유저블백, 응원봉, 극세사 담요 등 한정판 굿즈가 제공되며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넥슨은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겨울 방학 시즌을 겨냥한 대규모 업데이트의 기대감을 높이고 이용자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메이플스토리M'의 장기 흥행 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