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위메이드, '클래식 IP'의 힘…'미르의 전설' 2·3 동시 업데이트로 '집토끼' 잡는다

선재관 기자 2025-11-05 20:22:27
'미르2'는 초고속 렙업  '미르3'는 극강 파밍 동시 업데이트로 '화력 과시'
[이코노믹데일리] 위메이드가 자사의 간판 IP(지식재산권) '미르의 전설' 시리즈에 대한 동시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집토끼' 챙기기에 나섰다. '미르의 전설2'에는 초고속 성장이 가능한 이벤트 서버를 열고 '미르의 전설3'에는 최상위 이용자를 위한 신규 던전을 추가하며 각 게임의 특성에 맞는 콘텐츠로 충성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위메이드는 5일, PC 온라인 게임 '미르의 전설2'에 '환영의 세계' 이벤트를 시작하고 '미르의 전설3'에는 신규 시공 던전 '망각의 숲 심연'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2’, ‘환영의 세계’ 이벤트 실시

'미르의 전설2'는 오는 12월 3일까지 캐릭터 육성과 아이템 수집에 특화된 부스트 서버 '환영 서버'를 오픈한다. 이 서버에서는 본 서버보다 3배 높은 아이템 드롭률과 3.5배 많은 경험치를 제공하며 레벨업 필요 경험치도 대폭 완화돼 신규·복귀 이용자들이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획득한 경험치의 최대 65%를 본 서버 캐릭터로 이전할 수 있다.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3’, 신규 시공 던전 ‘망각의 숲 심연’ 업데이트

'미르의 전설3'는 고레벨 이용자를 위한 반복 플레이형 성장 던전 '망각의 숲 심연'을 선보였다. 보스전을 돌파하면 사냥한 몬스터 누적 경험치의 최대 20배에 달하는 대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 최상위권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성장 목표를 제시한다. 위메이드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수 규칙이 적용되는 이벤트 던전과 웹 미니 게임을 함께 열어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번 동시 업데이트는 위메이드가 오랜 기간 서비스를 이어온 클래식 IP의 생명력을 유지하고 충성도 높은 이용자층을 굳건히 다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