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티맵모빌리티, APEC 정상회의 기간 경주 특별 교통 정보 제공

선재관 기자 2025-10-24 10:03:33
APEC 교통 대란…실시간 우회경로·주차장 안내
APEC 실시간 정보 제공 [사진=티맵모빌리티]

[이코노믹데일리] 티맵모빌리티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경주 지역에 특화된 실시간 교통 정보를 제공한다. 국가적 행사로 인한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고 방문객과 시민들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자사의 모빌리티 기술력을 총동원한다.

티맵모빌리티는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APEC 정상회의 맞춤형 교통 정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기간 경주를 찾는 방문객과 시민들은 티맵을 통해 실시간 도로 통제 상황과 우회 경로, 주차장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의 핵심은 APEC 행사로 인한 갑작스러운 교통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다. 티맵은 차량 통제와 도로 혼잡이 예상되는 구간을 팝업 형태로 미리 알려주고 경주 시내 주요 통제 구간 정보는 사전에 지도 데이터에 반영해 경로 안내의 정확도를 높였다.

대중교통 이용객을 위한 정보도 강화했다. 시내버스 우회 노선 등 변경된 대중교통 정보는 티맵 메인 화면 배너와 공지사항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또한 보문관광단지 등 주요 행사장 일대의 공식 주차장 명칭과 출입 통제 정보를 정확히 안내해 이용자들의 혼선을 최소화했다.

이 밖에도 티맵의 장소 추천 서비스인 ‘어디갈까’와 여행 코스를 제안하는 ‘티맵테마코스’를 통해 경주를 찾은 방문객들이 지역의 대표 명소와 맛집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