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생명보험협회, 청소년 불법 도박 근절 캠페인 동참

방예준 기자 2025-10-22 13:30:34
생보협, 자살예방·금융 윤리 교육·멘토링 등 청소년 성장 지원 사업 지속 추진 중 청소년 불법 도박 예방·재발 방지 강화 계획
김철주 생명보헙협회 회장이 22일서울 중구 생명보험협회 본사에서 '청소년 불법 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사진=생명보험협회]
[이코노믹데일리] 생명보험협회가 서울 경찰청이 주관하는 '청소년 불법 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 도박, 절대 이길 수 없는 사기범죄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 도박 문제의 심각성과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 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정문철 KB라이프 사장의 지목을 받아 동참하게 됐다. 김 회장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의 공동 위원장을 맡아 △청소년 자살 예방 프로그램 △금융보험·윤리 교육 △취약계층 자녀 멘토링 △디지털 문화 교육 지원 등의 청소년 성장 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생명보험협회는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청소년 불법도박 예방 및 재발 방지를 위한 교육·홍보 활동을 더 강화할 계획이다.
 
김 회장은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은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미래와 직결된다"며 "생보업계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 금융·윤리 의식 함양을 위한 노력을 한층 강화해 사회 안전망 역할을 더욱 견고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