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위메이드, '위믹스 챔피언십'서 에스코트 키즈 모집…팬 참여 확대

선재관 기자 2025-10-21 21:01:25
블록체인 기술, 골프 팬심과 만나다 위메이드, 위퍼블릭으로 소통 강화
위메이드, ‘위믹스 챔피언십 2025’ 에스코트 키즈 모집

[이코노믹데일리]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스포츠와 팬의 소통을 강화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 위메이드는 오는 11월 열리는 KLPGA 투어 슈퍼 파이널 이벤트 ‘위믹스 챔피언십 2025’에서 선수와 함께 입장할 어린이 ‘위챔키즈’를 모집하며 팬 참여형 이벤트 확대에 나섰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5’는 11월 15일과 16일 양일간 경주 마우나오션 C.C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위챔키즈’는 대회 첫날인 15일 매치플레이 경기 시작 전 출전 선수 24명의 손을 잡고 1번 홀 티잉 그라운드에 함께 입장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관람을 넘어 미래의 골프 꿈나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대회를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로 만들겠다는 위메이드의 의지가 담겨있다. 골프 선수를 꿈꾸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0월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위메이드는 이번 대회의 모든 팬 소통 창구를 자사의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으로 일원화했다. 에스코트 키즈 신청뿐만 아니라 우승자를 예측하는 투표 이벤트, 입장권 구매까지 모두 위퍼블릭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는 위메이드가 게임과 블록체인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스포츠 영역으로 확장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특히 우승자를 맞힌 참여자에게 마우나오션 C.C 라운드 이용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는 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대회의 열기를 더하고 있다.

이러한 팬 중심 전략은 이미 티켓 판매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지난달 판매된 슈퍼 얼리버드 티켓 3500장은 조기 매진되며 흥행을 예고했다. 현재는 위퍼블릭을 통해 2차 얼리버드 티켓이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위메이드는 앞으로도 위퍼블릭을 중심으로 스포츠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기술을 통해 스포츠 팬덤 문화를 한 단계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