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이슈] 中 왕이, 한 조현과 통화 "상호 성취하며 지역의 평화·안정·번영에 기여하자"

国际部,姚大伟 2025-10-07 19:19:58
지난달 17일 베이징에서 조현 외교부 장관과 회담하는 왕이(王毅)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이자 외교부장.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왕이(王毅)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이자 외교부장이 7일 요청에 따라 조현 한국 외교부 장관과 전화 통화를 가졌다.

왕 부장은 중국과 한국이 중요한 이웃이자 긴밀한 협력 동반자라고 밝히며 다음과 같이 전했다.

중국 측은 시종일관 중∙한 관계를 중시하며 한국 측과 상호 신뢰를 증진하고 간섭을 배제하며 협력을 심화해 상호 성취하며 함께 지역의 평화·안정 및 번영에 기여하고자 한다.

중∙한은 올해와 내년에 잇따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지도자회의를 주최하게 된다. 양측이 서로 지지하고 각 측의 공감대를 한층 더 모으며 단결∙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국제 무역 체제를 수호하고 다자주의 이념을 견지하며 아태 자유무역지대 건설을 추진해 아태 공동체를 구축하는 방향으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를 바란다.

한편 조 장관은 한국 측이 대(對)중 관계를 고도로 중시하며 할 수 있는 모든 바를 다해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APEC 지도자회의 개최를 계기로 양국 고위급 왕래를 촉진하고 교류∙협력을 심화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