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라이엇 게임즈, '아케인' 제작사 손잡고 LoL 2025 시즌 3 시네마틱 공개

선재관 기자 2025-08-26 18:26:51
'아케인'의 감동 다시 한번… 신규 시즌 시네마틱으로 기대감 고조
LoL 2025년 시즌 3 시네마틱 ‘종말의 시작’ 썸네일 이미지
LoL 2025년 시즌 3 시네마틱 ‘종말의 시작’ 주요 이미지

[이코노믹데일리] 라이엇 게임즈가 PC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2025년 마지막 시즌 시작을 알리는 시네마틱 영상 ‘종말의 시작’을 26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을 제작한 프랑스의 스튜디오 포티셰와 협업해 한층 깊어진 서사와 압도적인 영상미를 선보인다.

이번 시네마틱은 지난 시즌에 이어 아이오니아에서 여정을 계속하는 챔피언 ‘신짜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녹서스와 아이오니아를 거치며 이어져 온 대서사의 마무리를 암시하며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펼쳐지는 그의 고뇌와 전투를 담아냈다.

특히 이번 영상은 ‘아케인’ 외에도 K/DA의 ‘POP/STARS’,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Warriors’, ‘RISE’ 등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킨 포티셰의 제작 역량이 집약돼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포티셰 특유의 감각적인 연출과 작화는 LoL 세계관의 매력을 극대화하며 한 편의 단편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올해 마지막 시즌을 기념해 게임 내 이벤트는 물론 국내 LoL e스포츠 리그인 LCK 현장에서도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는 게임의 서사를 e스포츠와 결합해 팬들에게 더욱 풍성한 경험을 제공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한편 ‘종말의 시작’ 시네마틱 영상은 LoL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