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크래프톤 '인조이', 첫 DLC 20일 무료 출시…맥 버전도 동시 공개

선재관 기자 2025-08-08 10:57:39
'인조이', 무료 DLC·맥 버전으로 글로벌 확장 '본격화'
크래프톤, ‘인조이’ DLC ‘섬으로 떠나요’ 20일 게임스컴에서 무료 출시

[이코노믹데일리] 크래프톤의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가 첫 번째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DLC)를 선보인다. 크래프톤은 ‘섬으로 떠나요’ DLC를 오는 20일 독일 게임스컴 개막과 함께 전 세계에 무료로 동시 출시하며 같은 날 맥(Mac) 버전도 함께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DLC의 핵심은 동남아시아 휴양지에서 영감을 받은 신규 지역 ‘차하야’다. 이용자들은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수영, 스노클링 등 다양한 리조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농사, 채굴, 낚시 등 생계형 콘텐츠와 오토바이, 전동 킥보드 같은 신규 탈것도 추가돼 플레이 경험이 한층 풍부해진다.

같은 날 출시되는 맥 버전은 애플 실리콘 환경에 최적화됐다. 애플의 핵심 그래픽 기술인 ‘메탈’을 활용해 높은 프레임률과 뛰어난 비주얼을 구현했으며 최신 그래픽 기술을 적용해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크래프톤은 DLC 출시에 맞춰 게임스컴 2025 현장에서 대규모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관람객들은 B2C 부스에서 DLC를 직접 시연할 수 있으며 개막 전야제인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는 새로운 트레일러를 최초 공개하며 글로벌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김형준 인조이스튜디오 대표는 “차하야는 이용자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구체화한 공간”이라며 “이번 DLC를 통해 이용자들과 함께 나눈 상상을 현실로 구현할 수 있어 감회가 남다르다. 새로운 장르 개발에 참 어려움을 느꼈고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함없이 사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이용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인조이의 세계를 계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