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삼성전자, 신제품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선봬

류청빛 인턴 기자 2025-08-05 11:06:08
국내 동급 比 최저 소비 전력량, 성능은 그대로 글램 베이지, 글램 화이트 두가지 색상
삼성전자 신제품 2025년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을 소개하는 모델. [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가 신제품 2025년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을 출시했다.
 
5일 삼성전자는 기존 제품에 비해 에너지 효율을 강화한 신제품 2025년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은 싱크대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설치나 이동이 용이하고 한번에 6인분의 식기 세척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소비효율 등급이 한 단계 높은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2등급으로 한국에너지공단에 등록된 국내 6인용 식기세척기 중 소비 전력량이 가장 낮다.
 
물 사용량도 기존 제품 대비 약 10% 줄였지만 성능은 기존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의 성능과 동일하다.
 
이번 신제품은 글램 베이지와 글램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출고가는 기능에 따라 69만원에서 79만원선이다.
 
문종승 삼성전자 생활가전(DA)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