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영상] 파키스탄 언론인 "상하이협력기구, 공동 발전 촉진에 중요한 역할"

张敬尧,蒋超,杨恺,Ahmad Kamal 2025-07-28 14:40:14

파키스탄 언론인 "상하이협력기구, 공동 발전 촉진에 중요한 역할" (02분01초)

무다사르 이크발 파키스탄 AP통신 부국장은 최근 신화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상하이협력기구(SCO)가 공동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무다사르 이크발, 파키스탄 AP통신 부국장] "SCO는 사회의 다양한 측면에서의 작업과 상호 연결된 세계에서의 협업을 촉진함으로써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자간 협력 촉진과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죠. 이는 공동 발전 추구, 회원국 간 경제 성장과 발전, 진보 보장이 핵심입니다."

이크발 부국장은 SCO 회원국 간 미디어 협력이 상호 이해를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무다사르 이크발, 파키스탄 AP통신 부국장] "미디어 대표로서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와 중국-파키스탄 경제회랑(CPEC)의 긍정적이고 영향력 있는 비전을 조명하고 지역 협력을 소개하며 SCO 회원국 간 경제 성장, 문화 교류, 안보 협력 스토리를 공유해야 합니다. 미디어 차원에서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중국과 파키스탄 등 각국이 서로를 더 잘 알고 더 나은 이해를 바탕으로 혁신을 이뤄 양국 간 미묘한 차이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SCO 미디어 싱크탱크 정상회의'는 7월 23~27일 허난(河南)성 정저우(鄭州)시에서 열렸다.

이크발 부국장은 정상회의 참석을 통해 중국의 발전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했다.

[무다사르 이크발, 파키스탄 AP통신 부국장] "파키스탄 국영통신사 대표로 'SCO 미디어 싱크탱크 정상회의'에 참석할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SCO 회원국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또 SCO 회원국 관계자들과 제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중국의 경제∙사회∙문화 발전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화통신 기자 이슬라마바드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