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업계 스냅샷] 한화생명, 집중 호우 피해 고객 대상 특별 지원 진행...보험료 납입 6개월 유예 外
방예준 기자2025-07-22 14:26:23
[이코노믹데일리] 한화생명, 집중 호우 피해 고객 대상 특별 지원 진행...보험료 납입 6개월 유예
한화생명이 이달 집중 호우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료 납입, 대출 상환을 유예해주는 특별 지원을 실시한다. 사진은 서울 영등포구 한화생명 본사 전경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이달 집중 호우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지원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자연 재해로 피해를 입은 고객의 신속한 일상 복귀를 돕는 것이 목적으로 보험료·대출 상환 유예, 보험금 간편 청구 등을 지원한다.
수해 피해를 입은 보험 가입자는 신청일로부터 6개월 동안 보험료 납입을 유예할 수 있으며 융자대출 차주도 6개월간 원금 및 이자 상환 유예가 가능하다. 배우자· 직계 존·비속이 피해자인 경우에도 동일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수해로 인해 입원·통원 치료를 받은 고객은 사고일로부터 6개월간 청구금액과 상관없이 모바일·홈페이지·팩스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보험금 청구 간편 신청이 가능하다.
보험료 납입·대출 상환 유예 신청은 다음달 29일까지 접수하며 신청 시 재해피해확인서·신분증 사본·가족관계확인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NH농협손보, 'NH다이렉트펫앤미든든보험' 출시
NH농협손해보험이 반려동물 의료비 증가에 맞춰 실손의료비 보장을 강화한 모바일 전용 펫보험 'NH다이렉트펫앤미든든보험'을 출시했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이 반려동물 의료비 증가에 맞춰 실손의료비 보장을 강화한 모바일 전용 펫보험 'NH다이렉트펫앤미든든보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상해·질병 치료 △구강질환 △이물 제거 △MRI·CT 검사 등 실제 청구 빈도가 높은 항목을 보장한다. 또한 △다수 반려동물 3% △동물등록증 제출 시 2% △농협손보 장기보험 계약 보유 시 2%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가입은 NH농협손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가입 연령은 만 3개월부터 10세로 제한된다.
NH농협손보 관계자는 "반려동물 양육 인구 증가에 맞춰 신상품을 출시했다"며 "실질적인 의료비 보장을 제공하는 비대면 전용 상품을 통해 고객 부담을 줄이겠다"고 전했다.
교보교육재단, 휠체어 플로깅 봉사단 '에코휠 크루' 운영
교보교육재단이 지난달 25일 전북 익산 익산왕릉원 일대에서 휠체어 이용자와 원광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에코휠 크루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 공익재단 교보교육재단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플로깅 봉사단 '에코휠 크루'를 전국 5개 유관 기관·단체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에코휠 크루는 휠체어 이용자가 지역 환경을 위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실천하는 봉사단으로 올해는 오는 9월까지 휠체어 이용자·비장애인 참여자 100여명이 참여해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달 25일에는 전북 익산 익산왕릉원 일대에서 휠체어 이용자와 원광중학교 학생들이 에코휠 크루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교보교육재단은 휠체어 이용자들이 활동 중 직접 이동하며 발굴한 현장 중심의 개선점도 취합해 무장애 환경 개선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교보교육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함께 성장하는 공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전국 수해 피해 지역 복구·이재민 지원 기금 5000만원 전달
생명보험사회공헌협의회가 수해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한 기부금 50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했다. 사진은 생명보험협회 CI [사진=생명보험협회]
생명보험사회공헌협의회가 수해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한 기부금 50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기부금은 충남·경남·광주·경기 등 전국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전달 △이동급식 △세탁 △구호인력 지원 등 재난 구호 활동 자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김철주 생명보험사회공헌협의회 위원장은 "이재민과 피해 지역 주민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