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약업 브리프] 삼진제약-휴온스, 약국 전용 다이어트 일반의약품 공동 마케팅 협약 체결
안서희 기자2025-07-22 13:24:52
JW이종호재단, '2025 JW성천상' 수상자로 강동원·전진경 부부 선정동아제약, 아이스크림 브랜드 '녹기 전에'와 얼박사 콜라보 진행
[이코노믹데일리] 삼진제약은 지난 15일 휴온스와 약국 전용 다이어트 일반의약품 3종에 대한 코프로모션 협약을 체결했다. JW이종호재단은 ‘2025 JW성천상’ 수상자로 강동원 아프리카미래재단 짐바브웨 지부장과 전진경 메디컬디렉터를 선정했다. 동아제약은 아이스크림 브랜드 '녹기 전에'와 얼박사가 콜라보를 진행한다.
◆ 삼진제약-휴온스, 약국 전용 다이어트 일반의약품 공동 마케팅 협약 체결
(왼쪽부터) 알룬 정, 에스라진 정, 다이센 캡슐 제품 이미지 [사진=휴온스]
삼진제약은 지난 15일 휴온스와 약국 전용 다이어트 일반의약품 3종에 대한 코프로모션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삼진제약의 영업 및 마케팅 역량과 휴온스의 제품력을 결합해 약국 다이어트 시장 내 시너지 창출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이번 코프로모션 제품은 △알룬 정 △에스라진 정 △다이센 캡슐 등 총 3종이다. 에스라진 정은 방풍통성산 성분을 기반으로 복부 비만, 변비, 부종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배에 피하지방이 많고 부종이 동반된 체형,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한 고객에게 적합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롭게 공동판매에 포함된 알룬 정은 알긴산 성분이 포만삼을 유도해 식욕 조절에 효과적이다.
또한 다이센 캡슐은 녹차 카테킨 성분으로 잘 알려진 녹차 유래 성분 다엽가루가 주원료로 체지방 감소, 기초대사량 증가, 에너지 소비 촉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약국 전용 포장단위(90캡슐)로 새롭게 선뵌다.
휴온스 관계자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신뢰할 수 있는 다이어트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양사가 보유한 영업 전문성과 제품력이 유기적으로 결합됐고 이를 기반으로 약국 다이어트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 JW이종호재단, ‘2025 JW성천상’ 수상자로 강동원·전진경 부부 선정
강동원 아프리카미래재단 짐바브웨 지부장과 전진경 메디컬디렉터.[사진=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JW이종호재단은 ‘2025 JW성천상’ 수상자로 강동원 아프리카미래재단 짐바브웨 지부장과 전진경 메디컬디렉터를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JW성천상은 JW중외제약 창업자 성천(星泉)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2012년 제정한 상으로 매년 의료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의료인을 발굴해 그 가치를 조명하고 있다.
지난 10여 년간 짐바브웨에서 헌신적인 의료 활동을 펼쳐온 강동원‧전진경 교수는 연세대 의대 동문으로 2012년 NGO 아프리카미래재단 소속으로 짐바브웨에 진출해 NGO 법인을 설립하고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꾸준히 진료와 의료인력 양성에 힘써왔다.
특히 2013년부터는 짐바브웨 국립의과대학에서 무보수 전임교수로 활동하며 약 4000여명의 의료인력을 교육했다.
강동원 교수는 희귀 자가면역질환을 앓으면서도 의료 사역을 이어갔고 전진경 교수는 샐리 무가베 어린이병원에서 감염병 치료와 취약계층 진료에 집중해 왔다. 진료비 및 검사비를 자비로 부담하는 등 실질적인 의료 접근권 확보에도 앞장서 왔다.
이성낙 JW성천상위원회 위원장(가천의대 명예총장)은 “두 분은 단순한 의료봉사에 그치지 않고 현지 보건의료 체계의 자립과 미래 의료 인재 양성에 집중해왔다”며 “생존의 기로에 선 아이들과 현지인들에게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손을 내밀어온 이들의 헌신은 단순한 진료를 넘어 생명존중 정신을 가장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라고 평가했다.
◆동아제약, 아이스크림 브랜드 ‘녹기 전에’와 얼박사 콜라보 진행
얼박사 소르베 포스터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아이스크림 브랜드 '녹기 전에'와 얼박사가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녹기 전에는 매일 직접 만든 다양한 메뉴의 아이스크림으로 인기몰이 중인 브랜드로 최근까지 총 400여개 이상의 메뉴를 선뵀으며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한 바 있다.
협업을 통해 양사는 얼박사의 맛을 녹인 시즌한정 메뉴인 '얼박사 소르베'를 출시한다. 얼박사의 레몬 라임향이 시원한 소르베에 입혀져 입안 가득 상쾌함을 전한다.
동아제약은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오는 8월 10일까지 얼박사 증정이벤트를 진행한다. 녹기 전에 매장에서 얼박사 소르베를 구매 후 박카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및 인증 게시글을 업로드하면 현장에서 얼박사 1캔을 증정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얼박사와 녹기 전에가 함께 선봬는 얼박사 소르베는 더운 여름날 상큼함과 활력을 더해줄 것”이라며 “이번 콜라보를 통해 많은 소비자분들께 얼박사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