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한컴아카데미, '주니어 드론 코딩 캠프' 성료…초등생 SW 꿈 키운다

선재관 기자 2025-02-26 11:35:52
전 학년 대상 협력 학습…드론 조종 실습 등 흥미 UP "미래 IT 인재 육성 박차" 디지털 교육 캠프 확대 예고
한컴아카데미, ‘2025 한컴 주니어 드론 코딩 캠프’ 1기 성료
[이코노믹데일리]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이자 에듀테크 전문 기업인 한컴아카데미가 미래 IT·SW 인재 양성을 목표로 운영한 ‘2025 한컴 주니어 드론 코딩 캠프’ 1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진행,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참여 기회를 얻었다. 캠프 모집은 시작 3일 만에 정원을 초과하며 마감될 정도로 학부모와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한컴아카데미는 고학년과 저학년 학생을 멘토-멘티로 짝을 짓는 협력 학습 방식을 도입,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더불어 1기 캠프 운영을 기념하여 참가 문턱을 낮추고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모든 참가자에게 수강료 70%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20년 이상 축적된 교육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컴아카데미는 학생들이 캠프 기간 동안 디지털 학습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SW 및 AI 분야 경험이 없는 학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교구를 활용한 실습 중심의 교육 방식을 채택, 학생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캠프 참가 학생들은 코딩 드론을 직접 프로그래밍하고 조종하는 실습을 통해 첨단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SW 코딩을 통해 드론을 제어하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캠프 교육 과정은 AI의 기본 개념과 실제 활용 방법 습득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다.

김종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이번 드론 코딩 캠프의 성공적인 운영을 발판 삼아 급변하는 최신 기술 트렌드와 산업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청소년 대상 IT·SW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1기 캠프가 예상보다 빠르게 마감되었을 뿐 아니라 참가 학생 및 학부모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만큼 앞으로도 창의적인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교육 캠프를 꾸준히 확대 운영하며 교육 기회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