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짜잔~ 고수들이 온다" KB증권, '월가를 향한 흑백 마스터' 경연대회 진행

김광미 기자 2025-02-20 10:25:49
PB와 대학생 1:1 대결…우승자에 300만원 쿠폰 지급
KB증권이 프라이빗뱅커(PB)와 대학생 사이 해외주식 투자 아이디어 역량을 겨루는 '월가를 향한 흑백 마스터 경연대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KB증권]
[이코노믹데일리] KB증권이 프라이빗뱅커(PB)와 대학생 사이 해외주식 투자 아이디어 역량을 겨루는 '월가를 향한 흑백 마스터 경연대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경연대회는 고객에 다양한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하면서 글로벌 투자 역량을 강화하고 금융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KB증권 PB 4명이 백프로로, 대학생 4명이 흑프로가 돼 1:1로 대결한다. 이들은 펀더멘탈 분석을 바탕으로 해외주식 투자 아이디어와 모멘텀 전략 등을 발표한다. 

심사는 KB증권 애널리스트 3인이 분석력, 타당성, 발표 구성 및 전달력 등을 기반으로 평가한다. 고객 투표로 진행해 최종적으로 최고의 해외주식 'Star Player'를 선정한다. 

우승자에는 300만원 상당 해외주식 쿠폰이 지급된다. 앞서 참가자 오리엔테이션 및 대진표 추첨을 지난 13일 실시했다. 해당 영상은 '흑백 마스터 예고편'로 방영돼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와 'PRIME 증권방송' VOD로 확인할 수 있다.  

대회는 △예선 1차 26일(오후 3시) △예선 2차 27일(오후 3시) △본선 3월 7일(오후 4시) 순으로 진행된다. 본선의 경우 사전 신청을 받아 300명의 고객을 초청할 예정이다. 본선 녹화본은 내달 12일 '깨비증권 마블TV'와 'PRIME 증권방송' VOD에서 공개된다.

손희재 KB증권 디지털사업그룹장은 "전문가 중심의 어려운 투자 세미나가 아닌, 고객과 직원, 그리고 미래 금융 인재들이 함께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글로벌 금융의 선두 주자로서 미래 금융 인재 양성에 앞장서는 동시에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증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