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폭스바겐코리아, 전기 SUV 콤비 온다…ID.4·ID.5 사전계약 개시

박연수 기자 2025-01-14 16:19:00
주행 성능 대폭 강화하고 첨단 사양 탑재 국내 첫 선보이는 ID.5
폭스바겐 2025년형 ID.4 [사진=폭스바겐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폭스바겐코리아가 베스트셀링 순수 전기(EV) 스포츠유틸리티차(SUV) 2025년형 ID.4와 첫 쿠페형 전기SUV ID.5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첫 선을 보이는 ID.5는 폭스바겐코리아가 한국 시장에 소개하는 두 번째 순수 전기차로 폭스바겐 전기 SUV 고유의 우아함과 탁월한 효율성, 쿠페 스타일의 역동성과 우수한 공기역학성능을 겸비한 모델이다.

2025년형 ID.4는 더욱 강력하고 효율적인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주행 성능을 대폭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또 직관적인 대화면 신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전 모델 기본 탑재하고 보이스 어시스턴트 ‘IDA’를 적용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쿠페형 전기 SUV ID.5와 더불어 상품성을 대폭 끌어올린 2025년형 ID.4가 연초 국내 전기차 시장에 상륙함으로써 폭스바겐 고객들의 선택지는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틸 셰어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한국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아 온 ID.4의 업데이트와 더불어 매력적인 디자인을 지닌 ID.5의 합류로 폭스바겐 전기차 고객들의 선택 폭을 더욱 넓혔다"며 "두 모델의 출시를 시작으로 올 한 해를 폭스바겐코리아 전동화 전략 본격전개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