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하나증권, '하나더넥스트 랩 시리즈' 판매

김광미 기자 2025-01-08 10:06:43
국내·해외로 출시…낮은 변동성·분배금 재투자 특징
하나증권이 '하나더넥스트 랩 시리즈'를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하나증권]
[이코노믹데일리] 하나증권이 은퇴 예정 고객을 대상으로 '하나더넥스트 랩 시리즈'를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하나더넥스트 랩 시리즈는 채권형 상장지수펀드(ETF) 등 변동성 낮은 자산을 위주로 포트폴리오 구성해 안정성을 높인 상품이다. 고유의 인공지능(AI) 알고리즘 기반으로 최적 투자 조합으로 운영한다. 매월 분배금, 배당 발생이 예상되는 ETF 등에 투자해 추가 수익도 발생하며, 낮은 변동성과 수익 추구를 기반으로 한 노후자금 투자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국내 투자형과 해외 투자형 상품 두가지로 출시됐다. 국내투자형 '하나더넥스트 K배당재투자랩'은 고배당 ETF와 채권형 ETF 등에 투자한다. 매월 발생하는 분배금을 재투자하는 상품으로 채권 상품으로 안정성을 추구한다. 

해외 투자형 '하나더넥스트 글로벌인컴랩'은 미국 상장 채권형 ETF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변동성이 낮고 분배금 재투자로 복리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하나더넥스트 랩 시리즈 최저 가입액은 2000만원이다. 계약 기간은 1년으로 만기에 해지하지 않을 경우 연 단위로 자동 연장된다. 보수율은 하나더넥스트 K배당재투자랩이 △선취 0.6% △후취 연 1.2%이며 하나더넥스트 글로벌인컴랩은 △선취 0.8% △후취 연1.0%다.

상품 가입이나 자세한 내용을 하나증권 영업점, 하나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창국 하나증권 투자상품본부장은 "시니어 자산가 손님들을 위한 금융 상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상황"이라며 "꾸준한 혁신 상품 개발을 통해 시니어 손님을 위한 새로운 투자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