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2024 ESG경영대상] 잡스그라운드, ESG컨설팅 부문 대상

김아령 기자 2024-12-17 18:37:39
'ESG 경영 도입·실천' 앞장
(왼쪽부터)양규현 이코노믹데일리 대표와 김일 잡스그라운드 이사가 1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잡스그라운드는 'ESG컨설팅' 부문에서 수상했다. [사진=AJP 한준구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잡스그라운드(손미경 대표)가 17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서울클럽에서 개최된 ‘2024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ESG컨설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잡스그라운드는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 경영 컨설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의 ESG 경영 도입과 실천을 지원하는 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잡스그라운드는 ESG 실천학교 운영과 외국인 근로자 대상 안전 교육, 다문화 여성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지역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ESG 실천학교는 지역사회 구성원과 기업들이 ESG 경영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윤리적 경영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과 워크숍을 진행한다.
 
외국인 근로자들에게는 한국문화와 제조현장의 안전교육을 제공해 이들이 지역사회에 원활히 통합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 초점을 맞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과 근로자 간 신뢰를 강화하고 작업장의 안전성을 높였다.
 
다문화 여성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형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경제적 자립과 고용 가능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이와 함께 지역 내 기업들과의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며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한다.
 
또한 기업 품질, 안전, 환경 관리 체계를 개선하고 국제 인증 절차를 지원해 지역 기업들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앞장서 왔다.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관련 자문과 컨설팅을 통해 기업들이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경영 체계를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정부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 제공과 상담 활동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ESG 관련 지원 제도를 안내하며 기업들이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자원과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이날 상을 대리 수상한 김일 이사는 “잡스그라운드는 ESG 경영 컨설팅을 통해 기업들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더 많이 더 열심히 뛰라고 준 상으로 생각하고 달려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