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종근당, 6회 연속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등급평가 'AA' 등급 획득

안서희 기자 2024-12-13 13:55:55
체계적인 CP 운영 및 공정거래 확립
김재득 종근당 이사(오른쪽)와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왼쪽)이 2024년 CP 우수기업 등급평가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종근당]

[이코노믹데일리] 종근당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등급평가(CP)에서 6회 연속 'AA'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CP 등급평가는 공정위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한 지 1년 이상 경과한 기업의 운영실적을 평가해 매년 기업별 등급을 산정하는 제도다. 

종근당은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선포식을 개최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진행 및 최고경영자의 자율준수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하는 등 올바른 CP 문화 정착에 앞장서 왔다.

특히 체계적인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001과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받았으며 CP 준수 우수 부서를 시상하고 법규 위반 임직원에 대한 제재를 취하는 등 준법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올해 개정된 공정거래법에 따라 CP가 법제화되면서 CP 우수 운영기업 포상 및 지원에 대한 법적 체계가 마련됐다”며 “기업 경영에서 CP의 중요성이 강화됨에 따라 더욱 엄격한 자율준수 활동으로 윤리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