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2024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수상자 발표

박명섭 기자 2024-12-12 14:46:31
ESG 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성과 창출해 온 13개 기업·기관·개인 수상
2024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사진=이코노믹데일리]
[이코노믹데일리] ‘2024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의 수상자가 발표됐다. 

아주뉴스그룹 이코노믹데일리는 11일 2024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의 수상자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은 환경·사회적 가치·기업윤리를 중시하는 ESG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2024년 한 해 동안 ESG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과를 창출해 온 기업(기관)들을 선발해 포상하고, 이를 통해 우수경영활동을 널리 알리고 더 나은 미래 실현을 응원하기 위해 제정·시행하고 있다. 

2024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수상자(기업·기관)는 △IBK기업은행(대표 김성태/중소기업지원) △KB금융지주(대표 양종희/돌봄⦁상생)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동반성장) △NH농협은행(대표 이석용/ESG경영 지원) △㈜골드밴(대표 김수덕/노사친화기업) △㈜당근마켓(대표 황도연/재사용) △삼성전자㈜(대표 한종희 / 사회공헌) △신한은행(대표 정상혁/미래세대 금융교육) △엔이알㈜(대표 김수경/기술혁신) △잡스그라운드(대표 손미경/ESG컨설팅) △제일종합관리서비스㈜(대표 박재동/서비스 혁신) △하나금융그룹(대표 함영주/녹색금융) △홍익대학교(교수 서애란/자원순환) 등 이다.

양규현 이코노믹데일리 대표는 “ESG 경영은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다”며 “소비자들은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인 경영에 대한 높은 기대를 갖고 있으며, 이에 부응하는 기업은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불안한 국제 정세와 어려운 국내 경제 환경 속에서도 ESG경영을 통해 키워온 역량을 바탕으로 모범적인 성장을 이뤄내신 수상기업·기관에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4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시상식은 오는 17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서울클럽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