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트러스테이, 아파트와 상권 연결하는 '노크플레이스' 출시 

선재관 기자 2024-12-09 09:16:11
입주민 생활 편의 강화…지역 상점과의 연계로 서비스 확장
트러스테이 아파트ㆍ지역 상권 묶는 ‘노크플레이스’ 출시.

[이코노믹데일리] 프롭테크 솔루션 기업 트러스테이가 입주민과 지역 상권을 연결하는 새로운 서비스 ‘노크플레이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기존 홈노크타운 플랫폼에 지역 상점 정보를 더해 입주민의 주거 환경과 생활 편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홈노크타운은 트러스테이가 지난해 5월 선보인 아파트 생활 플랫폼으로, 방문 차량 예약, 공동현관 자동출입, 커뮤니티 시설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왔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노크플레이스는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반경 3km 내 식당, 카페, 운동시설 등 동네 상점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입주민은 동네 상점에서 제공하는 할인 쿠폰과 혜택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트러스테이는 아파트 단지 생활부터 지역 상권까지 아우르는 주거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있다.  

트러스테이는 노크플레이스 비즈사이트를 통해 내년 말까지 첫 입점하는 상점을 대상으로 30일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지역 상점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입주민에게 보다 풍부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승오 트러스테이 대표는 “노크플레이스는 트러스테이가 보유한 단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입주민과 지역 상점을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서비스”라며 “입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트러스테이는 서울숲 트리마제, 마포 더 클래시와 같은 프리미엄 아파트를 포함해 약 20만 가구에 홈노크타운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노크플레이스 출시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며 프롭테크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