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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 오브 엑자일 2, 한국 게이머들과 함께 새 역사를 쓰겠다"

선재관 기자 2024-12-03 14:28:38
후속작으로 돌아온 '패스 오브 엑자일 2'…카카오게임즈와 손잡다   그라인딩기어 게임즈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인터뷰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게임즈가 12월 7일 얼리 액세스 예정인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2'(Path of Exile 2, 이하 POE2)의 미디어 간담회를 지난 11월 29일 개최했다. 
 
뉴질랜드의 그라인딩기어 게임즈(대표 크리스 윌슨)가 개발한 POE2는 전작의 성공을 이어받아 새로운 콘텐츠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욱 진화된 핵앤슬래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며 PC와 콘솔 플랫폼(PS5, Xbox 시리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좌측부터 카카오게임즈 한상구 사업 본부장과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의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이 공동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는 카카오게임즈의 한상우 대표, 김상구 사업 본부장, 그리고 그라인딩기어 게임즈의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이 참석해 주요 특징과 전략을 공유했다. 특히 게임 시연과 질의응답을 통해 유저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다양한 정보가 공개됐다.

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는 인사말에서 POE가 가진 글로벌 게임으로서의 성공을 강조하며 POE2를 향한 기대감을 밝혔다. 그는 "POE는 지난 11년간 전 세계 유저들에게 사랑받아왔으며 최근에는 최고 동시 접속 기록을 갱신하는 등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019년부터 그라인딩기어 게임즈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어왔으며 POE2에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다짐했다.  

 
크리스 윌슨 그라인딩기어 게임즈 대표

이에 본지는 지난 29일 열린 '패스 오브 엑자일 2' 미디어 간담회에서 만난 조나단 로저스 그라인딩기어 게임즈 개발 총괄을 인터뷰하며 게임 개발 철학과 한국 시장에서의 비전에 대해 들어봤다. 

Q.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어떤 점에서 전작과 차별화되는지 궁금하다.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전작과 가장 큰 차이점은 접근성과 콘텐츠의 깊이에 있다. 많은 분들이 '패스 오브 엑자일'의 방대한 스킬 트리와 복잡한 시스템에 매력을 느끼셨지만, 동시에 진입장벽이 높다는 의견도 있었다. 이번 작품에서는 초보 유저들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과 게임 내 툴팁을 강화했다.  

또한, 그래픽 퀄리티를 대폭 향상시켜 몰입감을 높이고 스토리텔링을 강화해 새로운 유저들도 세계관에 쉽게 빠져들 수 있도록 했다. 전작에서는 스토리가 게임 진행을 따라가기 어렵다는 피드백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완성도 높은 내러티브를 제공할 것이다.

Q. 한국 시장은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나?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가장 열정적인 게임 커뮤니티를 가진 시장 중 하나이다. PC방 문화가 발전해 있고 높은 수준의 플레이를 추구하는 유저층이 많다. 이러한 환경은 저희가 게임을 더 발전시키는 데 있어 큰 동기부여가 된다.  

특히, 카카오게임즈와 협력해 PC방 무료 플레이, 한글화 빌드 가이드, 스트리머 이벤트 등 한국 유저만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한국 유저들이 '패스 오브 엑자일 2'를 더 편리하게 그리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Q. 매출에 대한 기대치가 있나?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매출도 중요하지만 저희는 유저 경험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 POE1의 성공은 단순히 수익을 넘어 유저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은 게임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또한 이 철학을 이어가고자 한다. 기존 팬들을 만족시키는 것은 물론 더 많은 유저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김상구 카카오게임즈 사업 본부장도 비슷한 견해를 전했다. "우리는 POE1보다 대중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유저는 물론 새로운 유저층까지 포용하는 전략을 구사할 것이다."

Q. 유저 간 거래 시스템은 어떻게 개선되나?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유저 간 거래는 POE1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였고 이번 작품에서도 마찬가지다. 다만 새로운 유저가 게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거래 방식을 조율하고 특정 아이템의 드롭률을 조정했다.  

또한 POE2에서는 게임 내 경매장 시스템을 통해 더욱 직관적인 거래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줄이고 유저들이 게임 콘텐츠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Q. 빌드 시스템은 어떻게 변화했나?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이번 작품에서는 스킬 젬 시스템이 대폭 개편되었다. 전작에서는 한 스킬에 여러 보조 젬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는 보조 젬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조정했다. 이를 통해 전략적인 선택이 중요해졌고 유저들이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탐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렸다.

Q. 앞서 해보기 출시의 목표는 무엇인가?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얼리 액세스는 유저 피드백을 통해 완성도를 높이는 중요한 과정이다. 특히 경제 시스템과 전투 밸런스를 테스트하고 콘텐츠의 최적화를 점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출시 후 예상 게임 용량은 약 120GB 정도로 이는 방대한 콘텐츠와 고품질 그래픽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최적화 작업을 통해 용량을 조금 더 줄일 수도 있다.

Q. 마지막으로 한국 유저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한국 유저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요소들이 많다. POE1의 성공을 기반으로 이번 작품이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피드백이 저희에게 큰 힘이 된다. 함께 이 여정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