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넷마블, '대한민국 SNS 대상 2024' 기업 부문 대상 수상  

선재관 기자 2024-10-18 21:09:21
숏폼 콘텐츠와 이용자 소통 강화로 높은 평가 받아 파트너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으로 온·오프라인 소통 강화 예정
넷마블, '대한민국 SNS대상 2024' 기업부문 대상 수상.


[이코노믹데일리] 넷마블이 '대한민국 SNS 대상 2024'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넷마블의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간 점이 크게 인정받은 결과다.

넷마블은 18일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SNS 대상 2024’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이 상은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소셜미디어를 통한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는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이 행사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넷마블은 유튜브, 틱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X(구 트위터)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왔다. 특히 숏폼 영상 트렌드에 발맞춘 콘텐츠 운영 전략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짧은 영상으로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는 숏폼 콘텐츠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활용하는 방식으로 넷마블 역시 이를 적극 도입해 SNS 채널의 접근성을 높였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숏폼 영상, 라이브 방송,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정기적으로 제공하며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4분기에는 대규모 틱톡 챌린지, 파트너 크리에이터 행사를 통해 인플루언서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스타 현장 라이브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소통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은 2015년 게임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대상을 받은 이후 꾸준히 뉴미디어 활동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에도 '소셜아이어워드'에서 4관왕을 차지했으며 7년 연속 'SNS 소통 경쟁력' 게임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