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슨, 10월 대규모 업데이트로 게임 팬들 공략

선재관 기자 2024-10-17 17:10:54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FC 온라인' 대형 업데이트 진행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자사의 주요 게임들에 다양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메이플스토리의 '데이브 더 다이버'와의 협업, 마비노기와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 컬래버 예고, 그리고 FC 온라인의 2024 로스터 업데이트까지 넥슨은 각종 신규 콘텐츠와 편의 기능을 통해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 메이플스토리, ‘데이브 더 다이버’ 컬래버 업데이트

넥슨은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인기 인디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플레이어들은 심해 탐험 콘텐츠와 함께 ‘데이브 더 다이버’의 상징적인 요소를 메이플스토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데이브 더 다이버’ 컬래버 업데이트 실시

‘블루홀 탐험’에서 심해를 탐험하고 해산물을 채집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채집한 해산물로 ‘반쵸스시’를 운영하는 미션이 포함됐다. 해당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DAVE THE DIVER 훈장’을 획득할 수 있고, 실물 굿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신규 던전 ‘아즈모스 협곡’을 선보여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캐릭터 성장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보상과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메이플스토리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협곡 던전에서의 새로운 전투 콘텐츠는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메이플스토리 월드, 미주 지역 글로벌 소프트 론칭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리소스를 기반으로 한 창작 플랫폼인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미주 지역 글로벌 소프트 론칭을 시작했다. 이번 론칭을 통해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 북미와 남미 지역의 유저들도 PC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미주 지역 글로벌 소프트 론칭 개시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자동 번역 API’와 ‘출시 희망 국가 설정’ 기능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 다양한 지역의 플레이어들이 자유롭게 콘텐츠를 창작하고 교류할 수 있어,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글로벌 유저 간 소통을 더욱 활발하게 할 전망이다.

신민석 총괄 디렉터는 "글로벌 상호 교류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와 즐거움이 탄생하길 기대한다"며 “2025년에는 유럽과 아시아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마비노기,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 컬래버레이션 예고

넥슨은 또 다른 인기 게임 ‘마비노기’에서 11월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 마비노기 세계에 프리렌 일행이 등장해 플레이어들과 함께 마도서를 수집하고 던전을 탐험하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 '마비노기'에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 컬래버레이션 예고

‘장송의 프리렌’은 천년을 살아온 엘프 마법사 프리렌이 인간을 알기 위해 여행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뛰어난 감정 묘사와 섬세한 작화로 인기를 끌고 있다. 넥슨은 이 작품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게임 속에서 애니메이션의 감동을 재현할 계획이다.

◆ FC 온라인, 2024 로스터 업데이트

넥슨의 온라인 축구 게임 ‘FC 온라인’은 2024 로스터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현실감을 더욱 높였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급여 제한이 260에서 270으로 상향되어 다양한 선수 조합이 가능해졌으며 최근 축구 시즌의 데이터를 반영해 주요 선수와 클럽 정보가 최신화됐다.

새롭게 추가된 ‘아이콘 더 모먼트’ 클래스는 전설적인 선수들의 최고의 순간을 담은 신규 캐릭터들로 구성됐다. 가레스 베일, 잔루이지 부폰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해당 클래스에 추가됐으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넥슨, ‘FC 온라인’ 2024 로스터 업데이트 실시

또한 ‘발롱도르’ 수상자들을 기반으로 한 BDO 클래스가 추가돼, 지네딘 지단, 안드리 셰우첸코 등 시대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플레이어들은 새롭게 업데이트된 액션샷 기능을 통해 선수 구성의 재미를 한층 더 느낄 수 있다.

넥슨은 10월 19일과 20일에 열리는 ‘2024 넥슨 아이콘 매치’를 통해 레전드 선수들이 출전하는 경기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 경기는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