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고려아연, 창립 50주년 기념 '5대 핵심가치' 선포

유환 기자 2024-07-31 22:00:49
울산에서 기념식 열고 미션·핵심가치 선포 비철금속 1위 기업 되기 위한 전략 담아 "역경에도 흔들리지 않는 나침반 될 것"
31일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울산에서 개최한 기념식에서 ‘새로운 미션’과 ‘핵심가치 5가지’를 발표하고 있는 모습[사진=고려아연]
[이코노믹데일리] 고려아연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31일 울산에서 기념식을 열고 새로운 미션(과제)과 5대 핵심 가치를 선포했다. 

이날 기념식은 창립기념일을 하루 앞두고 열렸다. 기념식에는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을 비롯해 본사와 계열사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최 회장은 "앞으로 해결할 새로운 미션이 다양한 원료 및 에너지원을 가장 안전하고, 가장 친환경적이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세상이 필요로 하는 형태의 소재와 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미션은 2020년부터 4년간 이어진 ‘빅퀘스천 프로젝트’를 통해 전 임직원의 의견을 모은 결과물이다.

미션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가치로는 정직, 몰입, 유연, 소통, 팀워크 등 5가지가 선정됐다.

기념식에서 공개한 미션과 핵심 가치는 '미션북'을 통해 전 임직원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미션북에는 발행 이유와 미션 달성 방법, 미션을 위한 도전이 인생에 미칠 영향 등이 담길 예정이다.

최 회장은 "이번에 발표한 미션과 핵심 가치는 우리 고려아연 가족 모두가 세계 제1의 종합 비철금속 제련기업을 넘어 인류에 모범이 되는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소재 기업으로 도약하는 원동력으로 쓰일 것"이라며 “우리가 함께 만든 미션과 핵심 가치는 미래에 어떠한 역경이 닥쳐오더라도 흔들리지 않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이끌어줄 나침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