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미래에셋證, '제로 더 맥스 캠페인' 실시

김광미 기자 2024-07-08 18:04:50
연말까지 미국주식·장내채권투자 수수료 면제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미래에셋증권 본사 [사진=미래에셋증권]
[이코노믹데일리] 미래에셋증권은 장기분산투자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로 더 맥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고객 자산 범위를 우량 해외자산과 채권으로 확대한다는 취지다.

이번 캠페인은 △투자비용 ZERO △투자불안 ZERO △투자부담 ZERO △투자고민 ZERO 등 4개 주제로 구성됐다.

투자비용 ZERO 캠페인은 올 연말까지 전 고객에게 미국 주식과 장내 채권 투자 온라인 매수 수수료를 면제한다. 캠페인 기간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일 경우 국내·미국주식 거래 시 3개월간 무료 수수료 혜택을 적용한다. 

투자불안 ZERO 캠페인은 개인투자용 국채 청약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개인투자용 국채의 경우 미래에셋증권에서만 청약이 가능하고, 매월 20일에 발행된다.

투자부담 ZERO 캠페인은 적립식 투자 고객에게 투자 지원금을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 최초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최소 2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한다. 
 
투자고민 ZERO 캠페인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들의 투자고민을 해결하고자 진행된다. 특히 올 7월 출시하는 '종목요약 서비스'는 생성형 AI를 이용해 사업을 요약해 매출 실적을 분석하고, 투자 정보의 시각화·추가정보 제공하면서 고객들의 투자의사 결정을 도울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내 주식, 해외 주식, 채권을 포함한 고객 자산의 분산 투자를 지원해 고객들이 더 안정적인 투자 수익률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해당 캠페인은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M-STOCK(엠스탁)'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