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유플러스, Z세대 앰배서더 '유쓰피릿' 14기 모집…8월 9일 발대식

선재관 2024-07-07 13:02:38
SNS 콘텐츠 제작부터 AI 기술 체험까지…다채로운 활동 기회 제공
LG유플러스가 대학생 앰배서더 ‘유쓰피릿’ 14기를 23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대학생 앰배서더 ‘유쓰피릿’ 14기 모집 포스터.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는 대학생 앰배서더 프로그램 '유쓰피릿' 14기를 23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운영되는 유쓰피릿은 LG유플러스의 마케팅 활동 및 홍보는 물론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가장 먼저 경험해보는 Z세대 자문단이자 크리에이터 역할을 수행하는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유쓰피릿 14기는 8월 9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열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8월부터 12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선정된 25명의 멤버들은 콘텐츠 기획·제작 실무 교육을 받은 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주제로 SNS 콘텐츠 제작, 국내외 디바이스 및 AI 기술 체험, Z세대 자문단 활동, 유쓰 브랜드 필름 및 유쓰피릿 모집 포스터 모델 활동 등에 참여하며 LG유플러스를 대표하는 대학생 앰배서더로 활약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인스타그램 공개 계정을 가진 국내 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유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이다. 디지털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을 보유하거나 마케팅·IT·테크 분야에 관심이 많은 지원자는 우대된다.

지원서는 오는 23일까지 LG유플러스 유쓰 공식 인스타그램 유쓰피릿 14기 모집 게시글에 첨부된 온라인 지원서 링크를 통해 사전 미션 과제물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후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8월 7일 개인 이메일을 통해 안내된다.

LG유플러스는 유쓰피릿 활동 종료 후 전원에게 공식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활동자에게는 LG유플러스 신입 채용 지원 시 최초 지원 1회에 한해 서류 전형 면제 및 1차 면접 인성 영역 가산점 혜택을 제공한다.

강윤미 LG유플러스 IMC2팀장은 "유쓰피릿은 Z세대와의 소통을 늘려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이해하고 고객이 원하는 경험을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통해 대학생들의 성장을 도와 가장 큰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유쓰피릿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