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넷마블, 신작 MMORPG '레이븐2', 서버 폭풍...신규 서버 추가

선재관 2024-05-31 16:33:48
'레이븐1' 후속작, 출시 하루 만에 서버 확장 이용자 몰려 신규 서버 3개 추가, 서버 안정성 및 최적화 강화
넷마블 신작 MMORPG 레이븐2, 출시 하루 만에 신규 서버 추가.

[이코노믹데일리]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지난 29일 출시한 신작 MMORPG '레이븐2'(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이용자들이 몰려 신규 서버를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서버는 신규 월드 '마레' 내 3개 서버로 30일 오후 6시부터 접속 가능하다. 넷마블은 출시 하루 만에 서버 확장을 결정했다는 것은 '레이븐2'에 대한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주는 지표로 해석된다.

넷마블은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며 MMORPG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등 출시 이후 꾸준히 흥행 트렌드를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서버 추가를 통해 게임 이용의 원활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많은 이용자들에게 최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하여 6월 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무대원 특별 감사 선물 이벤트'에는 참여 시 희귀 성의, 성수, 골드 던전 시간 충전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총 30억 상당의 크리스탈 적립 이벤트는 물론, '그랜드 오픈 기념 이벤트' 참여 시 '영웅 스텔라'와 '희귀 성의', '성유물' 등을 특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레이븐2'는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등 6관왕 달성, 출시 40일 만에 일일 사용자 수 (DAU) 100만 명 돌파 등의 기록을 세운 액션 RPG '레이븐1'의 후속작이다.

이 게임은 정통 다크 판타지 콘셉트와 콘솔 AAA급 수준의 시네마틱 연출, 차별화된 전투 시스템 등이 특징으로 '레이븐' 세계관을 바탕으로 신과 악마가 공존하는 방대한 스토리 콘텐츠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