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꿈나무 청소년 80여명 발대식 개최

선재관 2024-05-22 12:08:49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9기’ 정규과정 발대식 개최

[이코노믹데일리]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1일 넷마블 사옥에서 게임아카데미 9기 정규과정 발대식을 개최하고 미래 게임 개발 인재 80여명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된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게임 개발에 대한 꿈과 열정을 가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8개월간 집중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9기에 선발된 학생 및 관계자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과 강사진이 함께 자리를 기념했다. 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숭실대학교 이재홍 교수, 인제대학교 김태규 교수, 대구가톨릭대학교 김혜란 교수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인제대학교 게임학과 김태규 교수는 "게임 개발은 힘든 과정이지만, 넷마블 아카데미라는 울타리 안에서 여러분들이 게임 개발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것은 큰 행운"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넷마블 자문위원으로서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개회사와 자문위원 인사 이후에는 넷마블문화재단 및 게임아카데미에 대한 소개, 게임아카데미 수료생들의 참가 후기, 후배 기수들을 위한 질의응답 세션이 진행됐다.

게임아카데미 3기를 수료한 이충인, 최예슬 학생은 "팀 프로젝트는 처음이라 미숙했지만, 아카데미에서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더 나은 소통 방식과 협업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며 "9기 여러분도 이 소중한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