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볼보차코리아, 청주 전시장·서비스센터 신규 개소

성상영 기자 2024-05-17 15:44:18
전시·휴식 공간과 전기차 충전기 등 설치 월 최대 450대 수리 가능…전담 서비스 제공
충북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에 17일 문을 연 볼보자동차코리아 청주 전시장·서비스센터 [사진=볼보차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볼보자동차차코리아는 17일 충북 청주시에 전시·서비스 통합 센터를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공식 딜러 에이치모터스가 운영하는 청주 전시·서비스센터는 연면적 1257㎡(약 380평), 지상 3층 규모로 볼보차의 스웨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볼보 리테일 익스피리언스(VRE)' 콘셉트가 적용됐다.

전시장과 서비스센터가 하나로 결합된 통합 센터에서는 다양한 볼보차 전시와 함께 전용 고객 라운지가 운영된다. 차량을 수리할 수 있는 워크베이(작업대)와 전기차 급속·완속 충전기가 설치돼 서비스 접근성도 개선했다. 청주 센터에서는 월 최대 450대까지 일반 수리가 가능하며 정비 기술자와 고객을 일대일로 잇는 개인 전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주 시내 대로변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난 센터 건물엔 태양광 발전 캐노피(덮개)를 얹어 이곳에서 사용되는 전력 일부를 자체 생산할 수 있다.

볼보차코리아는 청주 센터 개소를 기념해 방문 또는 상담 고객 전원에 기념품을 증정하고 차량 계약·출고 고객에게는 특별한 사은품을 지급한다. 또한 차량을 입고하면 무상 점검해준다.

이윤모 볼보차코리아 대표는 "충북 지역 고객들의 브랜드 경험과 서비스 편의 증대를 위해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새로 열게 됐다"며 "볼보차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받도록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에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