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삼성SDS, 가트너 공급망 심포지엄/엑스포에서 AI 기반 SRM SaaS 선보여… 글로벌 시장 공략

선재관 2024-05-09 10:13:53
삼성SDS 직원이 가트너 공급망 심포지엄/엑스포를 찾은 고객에게 구매공급망 관리 솔루션 SRM SaaS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이코노믹데일리] 삼성SDS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가트너 공급망 심포지엄/엑스포(Gartner Supply Chain Symposium/Xpo™ 2024 conference)에 참가해 AI 기반 구매 공급망 관리(SRM) 솔루션 'SRM SaaS'를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이번 행사에서 국내 AI 기반 공급망 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와 함께 SRM SaaS 솔루션과 다양한 적용 사례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소개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SRM SaaS는 AI 기술을 통해 구매 전 영역을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직접 구매 분야에 큰 강점을 지니고 있다. 원가 예측, 유사 분석 알고리즘 등을 활용해 신제품 개발 단계부터 부품 원가를 사전에 예측하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으며, 제품별·조직별 목표 원가 관리도 가능하다. 또한, 제품 양산 단계에서는 공급망 계획과 연계해 원가, 품질, 협력사 관리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최적화된 구매 활동을 지원한다.

SRM SaaS를 적용하면 공급망 계획부터 물류 실행, 구매 및 협력사 관리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어 전체 공급망의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공급망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구매 비용을 절감하며,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송해구 삼성SDS 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현재 북미 지역에서 자동차와 하이테크 업종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에서 SRM SaaS 솔루션의 뛰어난 기술력과 사업 경쟁력을 인정받은 만큼 글로벌 선도 솔루션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