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세일즈포스, AI CRM 시장 석권…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플랫폼 부문 리더 선정

선재관 2024-04-11 16:41:02
세일즈포스 데이터 클라우드, 강력한 연결성과 에코시스템 혁신으로 인정
세일즈포스 코리아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시장 선두 주자 세일즈포스가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고객 데이터 플랫폼'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세일즈포스 데이터 클라우드의 탁월한 연결성, 에코시스템 혁신, 강력한 파트너 네트워크 등이 인정받은 결과다.

가트너는 세일즈포스 데이터 클라우드가 세일즈포스 제품군 내 데이터의 유기적인 연결 및 통합을 통해 고객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역량을 강화한다고 평가했다. 또한, 기존 데이터 플랫폼의 비효율성을 해소하고, AI CRM을 기반으로 영업, 서비스, 마케팅, 커머스 등 모든 분야에서 고객 데이터에 실시간으로 접근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세일즈포스는 생성형 AI 기술인 아인슈타인 1 플랫폼과 하이퍼 스케일 데이터 엔진을 기반으로 CDP 시장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과학적인 의사결정을 실현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는 전 세계적인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의 규모와 산업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기업이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모든 고객 접점에서 최고의 고객 경험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손부한 세일즈포스 코리아 대표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은 기업의 비즈니스 전반에서 고객 중심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과학적인 의사결정을 실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세일즈포스 데이터 클라우드는 강력한 연결성, 에코시스템 혁신,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이 고객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