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곰돌이와 춤을"…스타벅스, 벚꽃 맞이 AR 이벤트 진행

김아령 기자 2024-03-13 10:06:04
음료·푸드 구매 시 이벤트 참여 가능 벚꽃 포토 카드, 댄스 챌린지 등 구성
스타벅스 코리아가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블루밍 베어리스타 AR'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가오는 벚꽃 시즌을 맞아 매장에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오는 14일부터 4월 10일까지 이달 프로모션 음료나 푸드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블루밍 베어리스타 AR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모바일에서 증강현실을 통한 새로운 형태의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벚꽃 포토 카드, 베어리스타 댄스 챌린지, 황금 벚꽃 찾기 등 3개의 챕터로 구성됐다.
 
먼저 AR 페이지 입장 후 모바일 카메라를 통해 테이블을 인식하면 만개한 벚꽃 나무에서 움직이는 스타벅스 베어리스타를 확인할 수 있다.
 
베어리스타 AR은 스타벅스 매장을 포함한 모든 공간에서 테이블 인식 시 실행되며 벚꽃으로 만든 꽃다발을 주는 베어리스타와 슈크림 라떼를 든 베어리스타 2종 중 1종이 랜덤으로 노출돼 모바일 포토카드로 제작할 수 있다.
 
두 번째 챕터는 춤추는 베어리스타와 함께 동작을 따라하며 동영상을 촬영하고 본인 계정의 SNS에 공유할 수 있는 베어리스타 댄스 챌린지다. 베어리스타 AR은 두 가지 재미있는 동작을 랜덤으로 시행한다.
 
마지막 챕터는 AR 카메라 화면으로 떨어지는 벚꽃 잎 중 황금 벚꽃 잎을 클릭하면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당첨 시 스타벅스 e카드 교환권 10만원권이 지급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봄을 맞아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시는 고객분들께 화사한 벚꽃을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증강현실이 적용된 재미있는 베어리스타 AR 이벤트를 통해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