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브로드밴드 웹진 비로그, 세계 권위 '머큐리 어워즈'서 은상 수상

선재관 2024-02-21 08:59:16
독창적인 콘텐츠와 리뉴얼된 UI/UX로 전문가들의 인정 받아
SK브로드밴드가 세계 3대 홍보물 경연대회로 평가되는 ‘머큐리 어워즈’에 웹진 ‘비로그(B:log)’를 출품, 사보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사진=SK브로드밴드]

[이코노믹데일리] SK브로드밴드의 웹진 비로그(B:log)가 세계 3대 홍보물 경연대회 중 하나인 미국 '머큐리 어워즈 2023/2024'에서 은상(Silver)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2019년 브론즈상, 2020년 아너상에 이어 3회 연속 수상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기업 웹진으로 입지를 다졌다.

'머큐리 어워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 평가기관인 미국 머콤(MerComm)사가 주관하는 기업 홍보물 분야 대표 시상식이다. 전 세계에서 출품된 홍보물 중 독창성, 메시지 전달 능력, 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B:log는 'SK broadband'의 'B'와 'log in'의 log를 결합해 'SK브로드밴드에 로그인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18년 디지털 사보로 창간된 B:log는 'B컷 갤러리', '가족의 역사', 'Story + ' 등 구성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는 콘텐츠로 자발적이고 의욕적인 기업문화 확산과 사내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구성원 참여 콘텐츠 'Story +'는 프라모델 조립, 바이크, 라틴댄스 등 구성원의 독특한 취미를 소개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가족의 역사', 'B컷 갤러리' 등 구성원들의 삶과 경험을 공유하는 코너들이 사랑받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6월 모션형 UI/UX를 구현하여 생동감 넘치는 화면과 '지난 콘텐츠 다시 보기' 기능을 통해 웹진의 전체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B:log를 리뉴얼했다. 또한, 사용자 조작에 따라 페이지가 넘어가는 슬라이더 방식과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다. 리뉴얼 이후 월평균 조회 수가 15% 이상 상승하는 등 구성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B:log는 구성원들의 소통과 참여를 통해 기업문화를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중요한 매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코너와 콘텐츠를 통해 구성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사내 다양성 존중과 스피크 아웃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K브로드밴드 웹진 비로그의 머큐리 어워즈 은상 수상은 독창적인 콘텐츠와 리뉴얼된 UI/UX를 통해 구성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기업문화를 발전시키는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로 해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