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롯데바이오로직스와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가 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한 실무형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전문 교과목을 구성해 '롯데바이오로직스 아카데미반(이하 롯데반)'을 운영한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15일 잠실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에서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와 공동 운영하는 롯데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인사말 △롯데바이오로직스 회사 소개 △롯데반 교과과정 소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전국 각지에서 해당 과정에 관심이 있는 진학 희망 학생 및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는 이날 설명회를 유튜브 채널과 동시에 생중계해,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참가 기회를 제공했다.
롯데반은 바이오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해 롯데바이오로직스와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가 공동으로 개발한 바이오 인재 교육 프로그램이며, 맞춤형 교육으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해 바이오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됐다.
2024년 3월 처음 운영되는 롯데반은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바이오배양공정과 신입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2024년도 모집 인원은 총 30명이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우선으로 선발하고 영어우수자를 우대한다. 교과과정은 △생산 △QC/QA △GMP △Validation 등 바이오 핵심 이론 및 실습에 필요한 교과목으로 운영되며, 전 학기에 걸친 체계적인 영어 집중 프로그램도 함께 개설될 예정이다.
롯데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롯데바이오로직스는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학생들에게 현장맞춤형 교육과 인턴십의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생산인력으로 채용을 우선하는 등 산학협력 기회 확대를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라며 "'롯데반'을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회사는 우수 인력을 육성하는 등 시너지가 극대화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