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롯데웰푸드, 간편 요리소스 중화요리 4종 첫 선

박명섭 기자 2023-11-15 10:15:04
요리소스 가정간편식 '쉐푸드 요리킥'…불향 가득한 전문점급 중화요리 10분만에 뚝딱
쉐푸드 요리킥 4종 패키지 이미지 [사진=롯데웰푸드]
[이코노믹데일리] 롯데웰푸드가 불향 가득한 전문점급 중화요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소스 가정간편식(HMR) ‘쉐푸드(Chefood) 요리킥’을 선보인다. 

15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쉐푸드 요리킥’은 식재료만 있으면 10분만에 전문점 수준의 요리를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제품은  △고추잡채 △마라샹궈 △어향가지 △마파두부 등 불향 가득한 중화요리 4종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2018년 약 1조9000억원이었던 소스류 국내판매액 규모는 지난해 약 2조6800억원까지 성장했다. 쉐푸드 요리킥은 크게 성장하고 있는 소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됐다. 

쉐푸드요리킥은 중화요리의 맛을 풍성하게 해주는 ‘불향’에 초점을 맞췄다. 섭씨 120도에서 파를 로스팅해 중식 전문 식당에서나 맛볼 수 있는 불맛의 풍미를 소스에 구현했다. 이를 위해 개발과정에서 롯데호텔 총주방장 출신의 ‘대한민국 요리명장 남대현 명장’이 함께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쉐푸드 요리킥만 있으면 집에서도 아주 간단하게 요리를 만들 수 있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메뉴의 요리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